혹시 노트북을 밖에 가지고 다닐 때 배터리가 갑자기 나갈까 봐 걱정되어서 무거운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시지는 않나요? 노트북 파우치를 살 때 노트북에 딱 맞는 예쁜 파우치보다는 충전기도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파우치를 찾고 계시지는 않나요?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줄 노트북이 우리 곁에 있습니다. 바로 삼성 노트북 9 metal 인데요. 삼성 노트북 9 metal 은 최대 12시간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어 충전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최대 12시간 사용 배터리 성능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위한 세심한 관리도 필요한데요. 삼성 노트북 9 metal 만의 배터리 관리요령. 한번 알아볼까요?

 


 컨텐츠에서 설명하는 제품은

삼성 노트북 9 metal (38.1 cm) NT900X5L-K25D Pentium® / 128 GB SSD 입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먼저 배터리를 충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겠지요? 노트북을 열었을 때 키보드 좌측 상단의 동작 표시등을 통해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충전 중

녹색: 충전 완료

파란색: 컴퓨터가 켜진 상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충전 어댑터가 분리된 상태에서, 마우스 커서를 작업 표시줄의 배터리 아이콘 위로 이동하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컴퓨터가 꺼진 상태에서 확인이 필요하다면, 컴퓨터가 꺼진 상태에서 충전 어댑터를 연결하거나 분리하면 배터리 잔량이 화면에 잠시 표시가 됩니다

 

 

 

 

배터리를 완전히 사용하지 않은 채로 충전해서 사용할 경우 실제 배터리 용량과 남은 양 표시에 오차가 발생하거나, 배터리 사용 시간이 짧아질 수 있다고 해요. 그런 경우 남은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 시키고, 다시 충전을 해서 사용하면 실제 용량과 남은 배터리 양의 표시가 같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를 Battery Calibration 이라고 합니다.

 

1.  우선 충전기를 꽂지 않은 상태에서 컴퓨터를 종료 해주세요.

2.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켜고 바로 F2 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BIOS 설정 화면이 나올 거에요.

3.     Advanced 메뉴에서 Smart battery Calibration을 선택합니다.

4.     그럼 Battery Calibration 이 시작 됩니다.

 

만약 중지하고 싶다면, ESC 키를 눌러주세요. Battery Calibration은 약 3~5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이는 배터리의 용량과 남은 배터리 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두 끝나면 노트북을 충전해주세요.

 

이렇게 한번 배터리를 싹 정리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배터리 양을 정확하게 인식 할 수 있어서 실제 용량보다 조금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어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해주면 노트북 관리에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하나 더! 충전기 사용 없이좀 더 오래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다면 배터리 절약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 모드는 충전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만 동작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 게요!

 

1.     상태 표시줄 우측 하단의 알림 센터를 클릭해주세요.

2.     아래 버튼 중 배터리 절약 모드를 선택해주세요.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도 무턱대고 방전을 시켜 놓거나 전원을 켜 놓고 대기상태로 두는 방법은 노트북 배터리의 성능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으니 꼭! !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요. 지금까지 노트북 9 metal의 배터리 관리 및 절약 요령이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9 metal 자세히 보러가기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notebook-2/notebook-2/NT900X5L-K5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amsung IT Korea

댓글을 달아 주세요